으로 끝나는 여섯 글자 이상의 단어: 61개

한 글자:1개 두 글자:22개 세 글자:30개 네 글자:51개 다섯 글자:15개 🌸여섯 글자 이상: 61개 모든 글자:180개

  • 행 축약 알고리 : (1)행렬을 사다리꼴 행렬로 변화시키는 알고리듬.
  • 탐색 알고리 : (1)컴퓨터 과학에서, 많은 항목들의 집합 가운데 특정 속성을 가진 항목을 찾아내기 위한 알고리듬. 이분 탐색 알고리듬, 선형 탐색 알고리듬, 해시 탐색 알고리듬 따위가 있다.
  • 애니타임 알고리 : (1)언제 중단되어도 최선의 해답을 얻을 수 있으며 오래 실행할수록 결과가 향상되는 알고리듬. 결과를 얻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얻은 결과가 부분적이더라도 실행을 반복하면 결국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인공 지능 연구에 중요하게 활용되고 있다.
  • 삼진 탐색 알고리 : (1)오름차순으로 정렬된 정수 목록을 같은 크기로 세 부분 목록으로 나누고 필요한 부분에서만 탐색하도록 탐색 범위를 제한하여 원하는 원소를 찾는 알고리듬.
  • 일일 주기 리 : (1)하루 밤낮을 주기로 일어나는, 생물체의 구조나 기능 및 활동 따위에 있어서의 변동 현상.
  • 서케이디안 리 : (1)하루를 주기로 하여 나타나는 생물 활동이나 이동의 변화 현상. 식물의 광합성이나 달맞이꽃, 나팔꽃의 개화 따위가 이에 속한다.
  • 에우클레이데스 알고리 : (1)두 정수 또는 두 정식인 ab가 있을 때, ab로 나눈 나머지 a'b를 나누고 그 나머지로 a'를 나누는 일을 완전히 나누어질 때까지 계속하여 ab의 최대 공약수를 구하는 방법. 단, a, b가 자연수일 때 a>b, 다항식일 때는 a의 차수가 b의 차수 이상이어야 한다.
  • 키 유도 알고리 : (1)의사 랜덤 함수를 이용하여 비밀번호나 마스터키에서 더 많은 암호 키를 만들어 내는 알고리듬.
  • 아프로큐반 리 : (1)재즈 본래의 리듬에 라틴 아메리카 리듬을 더한 재즈 리듬. 재즈의 새로운 발전의 한 방향으로서 탱고, 삼바, 룸바, 맘보 따위의 리듬이 이에 속한다.
  • 의인화된 리 : (1)음가의 점진적 변화를 위하여 박자가 반복하여 진행되는 오스티나토를 부가하거나 점진적 확대와 점진적 축소를 동시에 결합하는 리듬법.
  • 방실 이음부 리 : (1)심방과 심실의 근육 가운데 굴심방 결절과 이웃한 부분에 의해 조절되는 심장의 율동.
  • 케이크워크 리 : (1)댄스 음악인 케이크워크를 비롯한 초기 재즈 음악인 래그타임 따위에서도 많이 사용되었던, 한 박자를 16분음표, 8분음표, 16분음표의 구성처럼 짧게, 길게, 다시 짧게 나눈 리듬 형태를 가리키는 용어. 래그타임의 경우 오른손으로 연주하는 멜로디의 리듬으로 케이크워크 리듬을 특징적으로 사용하였다.
  • 패턴 매칭 알고리 : (1)기호의 특정한 구성을 찾아 음악 재료들을 데이터베이스에서 조사하는 기술. 또는 그러한 프로그램을 조직하는 알고리듬.
  • 엑스오아르 교체 알고리 : (1)임시 변수를 두지 않고, 배타적 논리합의 비트 연산을 이용하여 두 변수를 교체하는 알고리듬.
  • 나눗셈 알고리 : (1)나눗셈 연산을 수행하기 위한 명령어들로 구성된 알고리즘.
  • 솔린의 알고리 : (1)연결된 가중치 단순 그래프로부터 모서리들의 그룹을 연속적으로 추가하여 최소 신장 트리를 구하는 알고리듬.
  • 재귀 알고리 : (1)주어진 문제를 보다 작거나 단순한 입력을 갖는 문제로 만들어 처리하는 알고리듬.
  • 랜덤화 알고리 : (1)각 실행 단계의 중간 결과가 유일하게 정의될 필요는 없고, 이력과 이전 단계의 결과에만 의존하는 알고리즘.
  • 정상 동방 결절 리 : (1)향도잡이는 동방 결절이고, 심박수는 분당 60~100회일 때 일어나는 정상적인 심장 박동.
  • 생물학적 리 : (1)생물체의 생명 활동에 생기는 여러 종류의 주기적인 변동. 체온, 호르몬 분비, 대사, 월경, 수면과 각성 따위 같은 생체의 중요한 기능에 나타난다. (2)사람의 생명 활동을 통하여 신체, 감성, 지성 따위에 나타나는 일정한 주기적인 변동. 신체의 리듬은 23일, 감정은 28일, 지성은 33일의 주기를 가진다.
  • 플로이드 알고리 : (1)그래프에서 모든 정점 간의 최단 거리를 구하는 알고리듬.
  • 욕심쟁이 알고리 : (1)각 단계에서 최선의 것을 선택하게 하는 알고리듬.
  • 하루 이내 리 : (1)24시간 내에서 주기적으로 생리적인 활동이 나타나거나 이와 관련되는 리듬.
  • 하루 주기 리 : (1)24시간 주기로 거의 같은 시각에 규칙적으로 반복해서 발생하는 현상. 잠, 식욕, 체온, 호르몬 분비와 같은 생리학적 변화 따위가 포함된다.
  • 역행 불능 리 : (1)리듬 배열 구조가 대칭이어서 첫 음에서 시작하든 마지막 음에서 역행하든 같은 리듬이 되어 역행 자체가 무의미한 리듬 유형.
  • 유전적 알고리 : (1)생물의 진화 과정을 모방한 알고리즘. 문제에 대한 해를 문자열 형태의 유전자로 표현하고, 주어진 함수에 선택, 교차, 돌연변이 따위의 연산을 반복 적용하여 최적의 해를 찾아낸다.
  • 인조석 잔다 : (1)인조석 바름이 굳은 후 잔다듬을 하는 마무리.
  • 그리디 알고리 : (1)각 단계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게 하는 알고리듬.
  • 대칭 암호화 알고리 : (1)암호화와 복호화에 같은 키를 사용하는 암호 알고리듬. 비밀 키를 모르면 암호화된 데이터를 복호화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 해싱 알고리 : (1)주어진 키의 값을 변환시켜 특정 주소를 만들어 내는 명령들의 집합.
  • 순열 생성 알고리 : (1)모든 순열을 사전식 순서에 따라 오름차순으로 출력하는 알고리듬.
  • 어림수 알고리 : (1)코앞 보기 알고리듬이 아닌 방법으로 최적의 것에 가까운 답을 찾아내는 알고리듬.
  • 이진 탐색 알고리 : (1)오름차순으로 정렬된 정수의 리스트를 같은 크기의 두 부분 리스트로 나누고 필요한 부분에서만 탐색하도록 제한하여 원하는 원소를 찾는 알고리듬. 리스트의 중간 부분에 찾는 원소가 있는지 확인하고, 없으면 위쪽에 있는지 아래쪽에 있는지 판단하여 맨 앞부터 검색하거나 중간부터 검색한다.
  • 코앞 보기 알고리 : (1)각 단계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게 하는 알고리듬.
  • 파를란도 루바토 리 : (1)규칙적인 마디 줄이나 박자표 없이 자유로이 낭송되는 헝가리 민요의 변형 리듬.
  • 데이터 암호화 알고리 : (1)데이터 암호를 만들어 내는 과정. 미국 표준 협회나 미국 연방 정부에서 제정한 데이터 암호화 표준의 기초가 되는 알고리듬이다.
  • 유클리드 알고리 : (1)두 정수 또는 두 정식인 ab가 있을 때, ab로 나눈 나머지 a'b를 나누고 그 나머지로 a'를 나누는 일을 완전히 나누어질 때까지 계속하여 ab의 최대 공약수를 구하는 방법. 단, a, b가 자연수일 때 a>b, 다항식일 때는 a의 차수가 b의 차수 이상이어야 한다.
  • 무작위 알고리 : (1)크기가 n인 개별 문제를 풀 때, n 이하의 난수를 발생시켜 진행 과정을 결정하는 일종의 비결정성 알고리즘.
  • 해시 알고리 : (1)임의의 문자열을 짧은 길이의 키로 변환하여 고속으로 검색할 수 있게 하는 알고리즘.
  • 분할 정복 알고리 : (1)문제를 같은 형태를 갖는 고정된 수의 작은 문제로 나누어 재귀적으로 해결하는 알고리듬. 주어진 문제를 작은 문제들로 나누어 각각의 작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다.
  • 보텀업형 알고리 : (1)단말 노드로부터 루트 노드로 파싱 트리를 만들어 나가는 파싱 방법의 하나.
  • 인증 알고리 : (1)연속 비트열, 문자열 또는 데이터 단위로부터 하나의 독특한 값을 생성하기 위해 사용되는 알고리듬. 이렇게 생성된 값은 메시지 인증 코드로 사용된다.
  • 블록 정합 알고리 : (1)하나의 영상을 몇 개의 ‘매크로 블록’으로 분할한 다음 이전 프레임과의 움직임 차이를 벡터로 표현하는 방법.
  • 순차 알고리 : (1)두 개 이상의 기본 연산이 동시에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수행되는 알고리듬.
  • 탐욕 알고리 : (1)각 단계에서 최선의 선택을 하게 하는 알고리듬.
  • 프림의 알고리 : (1)트리에 존재하는 한 정점과 인접한 최소 가중치를 갖는 모서리 중에서 순환을 형성하지 않는 모서리를 선택하여 신장 트리에 추가함으로서 구성되는 것.
  • 직렬 알고리 : (1)두 개 이상의 기본 연산이 동시에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수행되는 알고리듬.
  • 확률적 알고리 : (1)크기가 n인 개별 문제를 풀 때, n 이하의 난수를 발생시켜 진행 과정을 결정하는 일종의 비결정성 알고리즘.
  • 조종 알고리 : (1)일련의 단순한 조작을 차례로 반복함으로써 복잡한 조종 문제를 풀기 위한 수학적 규칙.
  • 시케이와이 알고리 : (1)임의의 문맥 자유 문법은 촘스키 표준형으로 변환할 수 있는데, 이 촘스키 표준형의 문법 자유 문법에 대해 적용 가능한, 표를 사용한 구문 해석 알고리듬.
  • 재귀적 알고리 : (1)자기 자신을 호출하는 함수를 가지는 알고리듬.
  • 선택 알고리 : (1)특정 길이로 무작위로 배열된 숫자에서 최댓값을 찾아내는 알고리듬.
  • 눈대중 알고리 : (1)찾고 있는 옳은 답을 내놓지 않을 수도 있는 알고리듬.
  • 근사 알고리 : (1)어떤 최적화 문제에 대한 근삿값을 구하는 알고리듬.
  • 암호화 알고리 : (1)제삼자가 해독하기 어려운 형식으로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암호화된 데이터를 복호화하는 데 필요한, 수학적으로 표현된 규칙의 집합.
  • 서캐디언 리 : (1)24시간 낮과 밤의 변화에 맞추어 모든 생물체의 내부에서 주기적으로 일어나는 생리ㆍ화학ㆍ행동상의 흐름. 이에 작용하는 구체적인 기제는 아직까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 정렬 알고리 : (1)데이터 집합에서 특정한 항목들을 키로 정하여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으로 배열하는 처리 과정.
  • 벌레뜨 알고리 : (1)뉴턴의 운동 방정식을 수치로 풀어내는 방법의 하나. 컴퓨터 그래픽, 분자 동역학, 플라스마 시뮬레이션 따위에서 자주 사용된다.
  • 곱셈 알고리 : (1)프로그램 작성에서 비트값들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한 자리 이동시키는 연산과 덧셈 연산을 이용하여 곱셈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알고리듬.
  • 벨만ㆍ포드 알고리 : (1)소스로부터 특정 정점에 이르는 경로를 선택할 때에 각 단계 h마다 최대 h개의 연결선으로 이어진 경로 중에서 최솟값을 가지는 경로를 선택하는 알고리듬.
  • 카플러스 스트롱 알고리 : (1)스트롱(Strong, A.)과 카플러스(Karplus, K.)가 고안한 발현 악기에 대한 피지컬 모델링 합성 알고리듬. 피아노와 같이 현을 망치로 치거나 기타와 같이 현을 뜯는 방식의 악기 그리고 일부 타악기의 음색을 모방하는 합성 방식이다. 딜레이 라인과 로 패스 필터, 루프를 이용하여 실제 찰현 악기와 흡사한 음색을 만들어 낸다. 스트롱과 카플러스가 디지타(Digitar)라고 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데 사용되었다.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00개) : 다, 닥, 닦, 단, 닫, 달, 닭, 담, 답, 닷, 당, 닻, 닼, 닽, 대, 댁, 댄, 댈, 댐, 댓, 댕, 댯, 더, 덕, 덗, 던, 덛, 덜, 덤, 덥, 덧, 덩, 덫, 덭, 데, 덱, 덴, 델, 뎁, 뎅, 뎌, 뎔, 뎜, 뎡, 뎧, 뎨, 도, 독, 돆, 돈, 돌, 돍, 돐, 돓, 돔, 돗, 동, 돛, 돜, 돝, 됀, 되, 됙, 됨, 됴, 두, 둑, 둔, 둘, 둟, 둠, 둥, 둬, 둼, 둿, 뒈, 뒘, 뒝, 뒤, 뒴, 뒷, 뒹, 뒿, 듀, 드, 득, 든, 들, 듥, 듬, 듯, 등, 듸, 디, 딘, 딜, 딤, 딥, 딩, 딮

실전 끝말 잇기

듬으로 시작하는 단어 (50개) : 듬, 듬기, 듬돌, 듬듬하다, 듬바, 듬박, 듬박하다, 듬버이, 듬벙, 듬부, 듬부기, 듬북, 듬북겡이, 듬북눌, 듬북밭, 듬북이, 듬북장, 듬불, 듬붕, 듬비기, 듬뻑, 듬뿌룩하다, 듬뿍, 듬뿍듬뿍, 듬뿍듬뿍하다, 듬뿍이, 듬뿍하다, 듬삭하다, 듬상듬상, 듬상듬상하다 ...
듬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50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듬으로 끝나는 여섯 글자 이상 단어는 61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